인큐베이터:대문

From Wikimedia Incubator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Incubator:Main Page and the translation is 97%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You can read this page in other languages. The language menu is here.
위키미디어 재단
위키미디어 재단

위키미디어 인큐베이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여기는 위키미디어 인큐베이터입니다. 이 곳에서는 잠재적인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위키, 즉 새로운 언어판의 위키백과, 위키책, 위키뉴스, 위키인용집, 위키낱말사전 그리고 위키여행을 준비하고, 편집 및 시험하며 위키미디어 재단에 의해 운영될 가치가 있는지 검증할 수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인큐베이터 내의 테스트 위키들은 현재 독립된 위키 도메인으로 존재하지 않으나, 여러분은 이 테스트 위키들을 다른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독립된 위키와 마찬가지로 읽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위키배움터를 새로운 언어로 기여하시려면 베타 위키배움터를, 새로운 언어의 위키문헌다국어 위키문헌을 찾아 주세요.

완전히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는 없습니다. 존재하는 프로젝트의 새로운 언어만 시작할 수 있으며 만약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하고 싶으시다면 meta:새로운 프로젝트 문서를 참조하시고, 새 프로젝트의 테스트를 진행하고 싶으시다면 위키스포어를 참조하세요.


새 테스트 위키를 시작하는 방법

새 언어판의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를 시작하고자 한다면, 도움말:지침에서 모든 정보를 찾을 수 있으며, 로컬 정책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중요 규칙 사항:

  • 우선 유효한 언어 코드를 필요로 합니다(안내서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없는 경우 새로 신청하거나, 인큐베이터 플러스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 이 곳에서 테스트 위키를 생성하는 것이 이후 자동으로 위키미디어에 승인되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으며, 언어위원회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더 많은 정보는 새 언어판 제안을 참조하세요.
  • 미래에 독립된 프로젝트 위키로 이전할 것을 고려하여 테스트 언어에 대해서 작명 규약을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틀 및 분류를 포함한 모든 테스트 페이지의 제목은 (접두어를 이용하여)중복되지 않으며 일관성이 있도록 만들어 주세요.

인큐베이터에 있는 테스트 위키에 기여하는 방법

현재 여기에 있는 테스트 위키에 대한 언어를 알고 있는 경우, 그 테스트 위키에 기여하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생성하는 모든 문서의 제목에는 올바른 접두사를 사용해 주세요. 접두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

요즘 화제

도움말:

다른 프로젝트

위키미디어 재단은 이 외에도 여러 다언어를 지원하고 무료인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Wikipedia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Wiktionary 위키낱말사전
말과 글의 누리
Wikisource 위키문헌
우리 모두의 도서관
Wikiquote 위키인용집
인용모음집
Wikibooks 위키책
교과서와 참고서
Wikinews 위키뉴스
뉴스 소스
Wikiversity 위키배움터
우리 모두의 배움터
Wikivoyage 위키여행
무료 온라인 여행 가이드
Wikispecies 위키생물종
자유로운 생물 분류 도감
Wikidata 위키데이터
자유 지식 저장소
Wikimedia Commons 위키미디어 공용
공동 자료 저장소
Meta-Wiki 메타 위키
프로젝트 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