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ubator:업로드

From Wikimedia Incubator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Incubator:Upload and the translation is 86%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만약 당신이 등록된 사용자라면, 일부 위키에서는 특수기능:파일 올리기를 통해 파일을 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 기능은 인큐베이터의 대부분에서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당신은 파일을 위키미디어 공용에 올려야 합니다.

"파일 올리기는 삭제된 테스트를 보존하는 것과 같은 특정한 관리 기능을 위해 사용하는 사무관에게만 허락됩니다."

어떻게 공용에 올리죠?

여기에 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1. 먼저, 공용에 등록하거나 로그인하세요. (당신이 만약 통합 로그인으로 자동적으로 계정이 생성되었다면 이 부분을 넘어가도 좋습니다.)
  2. 당신의 언어를 환경설정에서 설정하세요.
  3. Commons:올리기의 안내를 따르거나 업로드 마법사(Upload Wizard) 도구를 사용하세요. 경험 많은 사용자는 이 도구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4. 당신은 공용에 있는 모든 파일을 같은 이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왜 업로드가 여기선 안 되죠?

버그 11168번 때문입니다.

공용에는 여러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 업로드한 이미지를 위키미디어 재단의 모든 위키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렇게 되면 테스트 위키를 새로운 사이트로 이전할 때 파일을 다시 올려야 해서 파일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 공용은 파일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더 나은 정책과 지침들이 있습니다. 인큐베이터는 업로드된 파일에 대한 관리를 잘 하지 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