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r talk:Faust

From Wikimedia Incubator


Welcome[edit source]

Welcome to the Wikimedia Incubator!


At the right there are some important links, and here are some tips and info:

If you have any questions, feel free to ask them on Incubator:Community Portal.

-- Welcoming Bot 01:11, 4 August 2011 (UTC)[reply]

위키여행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edit source]

안녕하세요. 한국어 위키여행 시험판에 오셔서 반갑습니다. 일단 위키여행의 정책과 지침이 제안 상태로나마 있으니 참고가 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상 저 혼자서 정한 규칙이기는 하지만 몇가지 말씀드릴 것이 있습니다.

먼저, 위키트래블에서 글을 가져오시는 경우 {{template:Wy/ko/위키트래블}}을 Wy/ko/가나가와와 같이 붙여 주셔야 합니다. 위키트레블의 라이선스는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와 같은 CC-BY-SA이기 때문에 저작자 표시를 명확하게 해 주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위키트래블과 위키여행은 법적 분쟁까지 겪었을 만큼 갈등이 심하기 때문에 라이선스를 더욱 엄격히 따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영어 위키여행의 경우 최초 포크본을 제외하고는 되도록이면 위키트래블 기여를 가져오지 않을 것을 권하고 있지만 한국어 위키여행은 그럴 필요까지는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둘째, 제 마음대로 정한 것이기는 하지만 각 단락의 제목은 동사형이 아니라 명사형으로 쓰시면 좋겠습니다. 한국어의 경우 문단 제목을 명사로 끝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쪽이 덜 어색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일단은 Wy/ko/위키여행:편집 지침#문서 구성이 있기는 있으니 참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위키여행의 정책과 지침(제안)은 한국어 위키트래블과 다른 점이 꽤 있습니다. 위키백과를 비롯해서 기존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참가자가 기여하는 것을 쉽게 하기 위해서 문서 내용과 관련 있는 정책과 지침을 제외하고는 한국어 위키백과와 비슷한 구성을 취하고 있습니다. 문서 내용 지침은 위키여행의 것을 가져왔기 때문에 한국어 위키트래블과 정책과 지침의 이름이 다를 수는 있습니다.

페이지배너 문제를 해결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기여 부탁드립니다. 제가 임시 관리자이기는 하지만 위키여행에 자주 방문하지는 않으므로 Incubator:Administrators' noticeboard에서 관리자 요청을 하시는 것이 더 빠르실 수도 있습니다. --콩가루 (talk) 13:54, 6 March 2016 (UTC)[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