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y/ko/중앙아시아

From Wikimedia Incubator
< Wy‎ | koWy > ko > 아시아 > 중앙아시아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중앙아시아

Steppes of Kazakhstan herder banner.jpg

중앙아시아(Central Asia)는 험준하고 건조한 지역으로, 현대에 이르러 석유와 천연가스, 광물매장량이 중요해졌지만 역사적으로는 자원보다 실크로드로 유럽동아시아 사이에 위치하여 유명했습니다.

이 지역의 정확한 경계는 없지만, 보통 구 소련 국가들과 아프가니스탄, -stans로 알려진 국가들을 포함합니다. 아프가니스탄을 제외한 모든 국가는 지금까지 권위주의적이고 세속적 정부를 유지해 왔던 구 소련에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중앙아시아의 국가들은 빈곤하고, 무슬림이며 역사적으로 유목민들이었습니다. 터키어를 사용하는 민족의 본거지이기도 합니다.

국가[edit | edit source]

중앙아시아의 지도
아프가니스탄
한때 배낭여행자들의 샹그릴라(Shangri-La)가 있었지만, 1970년대 후반 이후 전쟁, 기근, 나쁜 정치상황으로 여행자들에게서 매력을 잃었습니다.
카자흐스탄
세계에서 가장 큰 내륙국은 중앙아시아 스텝지역에 있으며, 화석연료가 많이 매장되어 있고, 인구가 드물게 분포하며, 야외 매니아들을 위한 아름다운 황야가 있습니다.
키르기스탄
산 높은 곳에 있는 아름다운 나라로, 페르가나 계곡을 제외하고 중앙아시아에서 가장 방문하기 좋은 나라일 것입니다.
타지키스탄
중앙아시아에서 가장 가난한 지역이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놀라운 풍경과 페르시아 문화가 있습니다.
투르크메니스탄
위대한 고대 문명의 폐허로 점철된 곳
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 부하라, 키바, 타슈켄트 및 오래된 실크로드 지역과 같은 도시로 이 나라는 문화와 역사의 다양한 모습을 갖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따뜻하고 친절하며 아름답습니다. 하지만 정부는 여러분의 여행을 복잡하게 만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