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y/ko/싱가포르

From Wikimedia Incubator
< Wy‎ | koWy > ko > 싱가포르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noframe
수도 싱가포르
통화 싱가포르 달러 (SGD)
인구 5,312,400 (2012년 추정)
전기 230V/50Hz (영국식 플러그)
국가번호 +65
시간대 UTC +8
응급전화 999(경찰),955(구급,소방)

싱가포르 (중국어 新加坡; 말레이어: Singapura; 타밀어 : சிங்கப்பூர்)는 인도차이나반도 남쪽 끝에 위치한 작은 섬에 위치한 도시국가이다. 주변 국가에 비해 월등하게 높은 소득을 올리는 국가이며, 안전하고 깨끗한 도시환경을 자랑한다. 맛있고 다양한 음식과 수준높은 호텔을 보유하고 있으며 빠르고 훌륭한 교통편을 갖추고 있다. 다만 수준만큼 물가도 높다.

개요[edit]

역사[edit]

싱가포르는 향료를 생산하는 인도네시아에서 유럽으로 가는 중요한 길목에 위치해 있다. 이러한 위치 덕분에 15세기부터 항구가 만들어졌다. 네덜란드가 더 북쪽의 말라카를 주로 이용했고, 영국은 싱가포르를 주로 이용했다. 2차대전 일본의 점령기를 겪고 독립한 후 말레이 연방에 합류했다. 그러나 1965년 독립하여 도시국가가 되었다.

기후[edit]

적도에 위치한 열대지방으로 연중 덥고 습하다. 우기는 11월부터 1월이며, 이 기간에는 하루 종일 비가 오는 경우도 있다. 북쪽의 다른 동남아시아 국가와 우기가 다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음식[edit]

말레이시아인, 중국인, 인도인이 함께 어울려 살고 있어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을 맛볼 수 있다.

교통[edit]

창이공항(Changi Airport)[edit]

싱가포르의 창이공항은 동남아시아의 대표적인 허브공항이다. 국가가 운영하는 싱가포르 항공이 세계 주요 도시를 직접 연결하고 있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싱가포르항공이 인천-싱가포르 직항을 운영하고 있다. 타이거항공이 동남아시아 주요 노선을 저렴하게 운영한다.

셀레스타공항(Selestar Airport)[edit]

말레이시아의 티오만, 레당, 쿠알라룸푸르 등으로 단거리 노선이 운행하고 있다.

버스[edit]

조호바루, 말라카, 쿠알라룸푸르와 같은 말레이시아 주요도시로 국제선버스가 운행하고 있다. 말레이시아의 조호바루에서도 말레이시아의 대부분의 도시로 버스를 운행한다.

기차[edit]

말레이시아 열차노선과 연결되어 있다. 쿠알라룸푸르로 하루 두 번 운행하며, 다른 지역으로도 소수 운행한다.

페리[edit]

인도네시아로 건너가는 국제선 페리가 운행된다. 싱가포르에서 출발하는 동남아 중심의 크루즈도 있다.

지하철[edit]

싱가포르의 주요 지점을 편리하게 연결한다. 청결하고 빠르며, 요금도 비싸지 않다.

관광지[edit]

  • 주롱새공원 : 열대지방의 기후를 그대로 이용한 대표적인 랜드마크 공원이다.
  • 나이트사파리
  • 오차드로드 : 주요 쇼핑몰이 몰려 있는 번화가이다.
  • 센토사 섬 : 다양한 구경거리와 호텔, 해변이 모여 있는 리조트이다. 산호와 열대어는 기대하면 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