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y/ko/캐나다
Appearance
캐나다는 세계의 독립국 중 두 번째로 넓은 면적, 북미대륙에서 가장 넓은 면적을 소유한 나라입니다. 북쪽으로는 북극해가 있으며 동쪽으로는 대서양, 서쪽으로는 태평양이 있고, 남쪽으로는 미국과 국경을 맞대고 있습니다.
시차
[edit | edit source]캐나다는 1876년 Sandford Fleming 경에 의해서 최초로 시간대가 생겼습니다. 캐나다는 6개의 시간대로 구분되어있으며 동쪽끝과 서쪽끝의 시차가 4.5시간이 납니다.
- UTC −8 태평양 표준시 (유콘 준주, 브리티시컬럼비아 주)
- UTC −7 산악 표준시 (앨버타 주, 노스웨스트 준주, 누나부트 준주)
- UTC −6 중부 표준시 (서스캐처원 주, 매니토바 주, 일부 온타리오, 누나부트 준주)
- UTC −5 동부 표준시 (온타리오 주, 퀘벡 주, 누나부트 준주)
- UTC −4 대서양 표준시 (노바스코샤 주, 뉴브런즈윅 주, 프린스에드워드아일랜드 주, 일부 뉴펀들랜드 래브라도주 , 동부 퀘벡 주)
- UTC −3.5 뉴펀들랜드 표준시 (뉴펀들랜드 래브라도 주)
기후
[edit | edit source]캐나다의 광활환 지역과 다양한 지형을 감안하면 캐나다의 기후를 한 마디로 말하기는 어렵지만, "Frozen North"라는 말이 가장 적당할 것입니다. 대부분의 지역에서 겨울은 러시아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인구가 가장 많은 지역인 온타리오 주 남부는 미국 중서부 및 북동부 지역과 비슷합니다. 누나부트(Nunavut) 준주의 수도인 이칼루트는 북극권의 바로 남쪽에 있으며, 7월 평균 최고기온이 12℃(54°F)에 불과한 7월, 8월을 제외하고는 매우 춥습니다. 반면 브리티시 컬럼비아의 해안선은 겨울동안 얼어붙지 않는 온화한 기후를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