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jje/신비아파트: 고스트볼의 비밀

From Wikimedia Incubator
< Wp‎ | jje
(Redirected from Wp/jje/신비아파트: 고스트 볼의 비밀)
Wp > jje > 신비아파트: 고스트볼의 비밀


신비아파트 시리즈
애니메이션
PP 신비아파트 444호
1기 신비아파트: 고스트볼의 비밀
2기 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셍
3기
특벨편광 웨전
신비아파트: 고스트X파일
신비아파트 웨전 기억, 하리
극장판
1차 금빗 도체비영 비밀의 동굴
주요 등장인물
신    비, 구하리, 구두리, 최강림, 이가은, 김현우, [[Wp/jje/리온

레이몬드|리    온]]

«신비아파트: 고스트볼의 비밀»은 Wp/jje/투니버스 사에서 멩근 귓것을 소제로 ᄒᆞ는 대한민국의 텔레비젼만화이다. 테레비 만화 중에 그 인기가 하영 이서 서 많은 ᄉᆞᄅᆞᆷ들 입에서 오르내린다.

개요[edit | edit source]

도체비 신비영 하리&두리 남매가 힘을 합쳐 불의의 사고로 죽은 귓것들의 억울함을 풀어주는 판타지 애니메이션! 귓것이 나오는 장소로 유명한 신비 아파트! 그 곳에 하리네 가족이 이사를 오게 뒈는데... 아무도 어신 윗층에선 쿵쿵거리는 소리가 울리고, 아파트 맨홀에서 기어 나온 도체비 '신비' 는 자꾸 내기를 하자멍 하리에게 덤벼든다. 경 허던 어느 날, 신비가 입에 달고 다니는 '' 을 빼앗아 먹게 된 하리영 두리. 그 후, 그들에게 무서운 귓것이 베려지기 시작하고... 신비는 ᄒᆞᆷ치 귀것을 승천시킬 때마다 소원을 이뤄주겠다며 하리영 두리에게 제안하는데...

나오는 ᄉᆞᄅᆞᆷ[edit | edit source]

하리네 가족

신비아파트가 100년이 된 순간 태어난 도깨비. 맨홀안에 살앙 이시며 뺀질난 추룩허고 용감하다는 허세를 잘 부리는 100년이나 산 도깨비. 사실 겁이 하영 이시고 먹는 것이영 ᄉᆞᄅᆞᆷ을 좋아한다. 벨명은 '돼지 도깨비', '이등신' 이라는 벨명을 가짐. 더 강력해진 귓것들을 상대할 수 있도록 구하리영 구두리에게 고스트볼을 내준다. 소원을 들어줄 때에는 아파트 안에서만 가능하고, 아파트에 금이 가거나 문제가 생기면 상태가 안 좋아진다.

혈액형은 B형, 언제나 호기심이 많고 생기넘치는 귀여운 소녀. 학교에서 '폭군' 이라는 별명으로 매사에 의욕이 넘치고 정의감이 강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도깨비 엿을 먹은 뒤 귓것을 베릴 수 있으며 ᄉᆞᄅᆞᆷ이든 동물이든 귓것이든 곤경에 처하게 뒈민 먼저 가서 도와주젠 ᄒᆞ는 배려심이 있다. 최강림이영 러브라인이 있다. 평소에는 폭군이라 불릴정도로 활발하고 다혈질이지만, 강림 앞에만 가면 청순가련 소녀가 된다.

구하리의 아시로, 아방을 닮아 누나영 ᄐᆞ나게 겁이 하영 이시고 미신을 믿는 소년. 뚱뚱한 체질이어서 별명이 '뚱두리' 이다. 누나영 ᄒᆞᆷ치 도깨비 엿을 먹어 귓것을 베리게 된다. 눈물이 하영이시고 귓것을 무서워하지만 점점 ᄋᆢᆨ아가고 이신 구두리. 누나인 구하리가 곤경에 처해지면 무서움을 극복하고 귓것에 맞서 싸우는 ᄋᆢ망진 아시.

구하리영 구두리의 아방. 직장에서 해고를 당한 뒤 백수 생활을 하고 있다. 자파리영 흥이 많아 자녀들을 친구추룩 놀아주지만, 자녀들을 늦게까지 놀아주는게 문제. 유지미를 대신해 집안일을 도와가며 취업ᄒᆞ젠 노력을 ᄒᆞ고 있다.

경찰 미세스 캅인 유순경님이라 불리는, 구하리영 구두리의 어멍. 남편인 구인남을 대신해 경찰관 근무로 가장생활을 하고 있다. 평소에 잔소리로 가족들을 엄격하게 키우고 있지만 그만큼 가족을 사랑한다.

하리의 친구들 및 선생님[edit | edit source]

구하리네영 ᄀᆞᇀ은 아파트에 살고이신 소년. 수다스럽고 과도하게 반응하는 경향이 이시다. 괴담 카페를 운영하여 친구들에게 무서운 이야기를 하영 ᄀᆞ람지만 구두리영 신비 못지않는 겁쟁이이다. 귓것을 좋아행 스스로 귓것을 베릴 수 이신 도깨비 엿을 ᄄᆞ라 먹었지만, 오히려 실제 귓것을 만나면 꼼짝ᄒᆞ지 못행 구하리 뒤에 곱는다. 남주들보다도 분량이 하영 이신 남캐지만, 정작 활약은 어시다. 귓것 일이민 기가 막힐 정도로 휘말린다. 하지만 항상 주연들이 구해주는, 어떵 베리민 가장 속 펜한 캐릭터이다. 하도 휘말려서 몇몇 ᄉᆞᄅᆞᆷ들에게선 귓것이영 사고를 몰고다니는 김현우의 전설 이 멩글아질 정도이다.

평소에 말수가 적고 잘 웃지도 않는다. 경 허고, 차갑고 어두워 보영 그런지 학교 친구들이 이가은을 무서워 했다. 한때 그녀의 머리카락 속에 흑진귀를 숨기고 다녔기 때문에 친구들에게 따돌림을 당하며 생활했지만 그런 차갑고 어둡기만 하는 이가은을 구하리의 도움을 받고 친구로 지내다 계속해서 점점 잘 웃고, 점점 밝아지며 친구영 어울리멍 잘 지낸다. 구하리의 둘도 없는 단짝친구. 그리고 어느순간, 우연히 한 능력있고 착한 뱀파이어를 만나 선제 뱀파이어 이안을 좋아하고 있다. 구하리랑은 달리 두뇌파이며, 항상 차분하고 안정적이다.

혈액형은 B형, 구하리영 ᄀᆞᇀ은 학교에 다니는 소년. 선제 벨빛초등학교에서 인기남이지만, 친구가 어실 정도로 차가운 매력을 가졌다. 하지만 구하리 앞에서는 ᄄᆞᄄᆞᆺ한 츤데레. 지하국대적이영 맞서 싸울 정도로 강한 힘을 갖췄다.

5-2반에 하리, 가은, 현우의 담임선생님이시다.

뱀파이어 및 그 웨 천계신, 지하국대적들[edit | edit source]

사연 여부: 없음. 요아힘을 몰아내고 진정한 뱀파이어 일족의 인 이안이다. 가은을 지켜주는 뱀파이어. 어느날, 성인 시온때문에 가은의 동네로 오게된다. 그 이후로 ᄉᆞᄅᆞᆷ들의 피를 빼앗는 시온을 막으려다가 시온이 이안이 좋아하는 가은이를 위협하자 정의있게 시온을 몰아내고 더 가까워진 가은이영 이안. 가은이가 위험에 처해지면 어디든지 나타나는 든든한 뱀파이어이다.

특징: 10화, 19화, 24화에 등장. 뱀파이어 일족의 왕으로, ᄐᆞ난 뱀파이어들이영 달리 사람의 피를 빼앗지 않은 착한 뱀파어이다. 가은의 친구같은 뱀파이어이자, 가은의 기사이다. 빠른 스피드영 강력한 파워를 가지고 있으며 아무도 가질수 없었던 이안의 태양의 기운을 담은 루비 반지를 이용하면 엄청난 파워가 나온다.

사연 여부: 없음. 피를 빼앗으려 동네에 오게뒈고, 아시 이안이 인간이영 ᄆᆞᄋᆞᆷ을 나누는걸 베리고 화나 이안에게 강하게 몰아붙이고 이안에게 인간이영 마음을 나누지 마라는 동시에 이안이 좋아하는 가은이를 노린다.

특징: 10화에 등장. 이블 뱀파이어로 이안의 성이며, 착한 이안이영 ᄐᆞ나게 사람을 공격하고 피를 배앗는다. 빠른 속도로 움직이고 날카로운 송곳늬영 붉은 눈동자를 가졌다.

사연 여부: 없음. 뱀파이어 왕. 피를 거부하는 이안을 잡앙 죽이젠 하는 이유도 있지만, 이안이 왕이 뒈는걸 인정할 수가 없어서 이안을 죽이려 하고 왕에 오르고 이제 이안의 루비 반지를 노려서 현재끼고 있는 가은이영 하리 일행을 모두 위험에 빠뜨린다.

특징: 19화에 등장. 뱀파이어으로, 겉모습은 어린아이 같지만 사실은 1000년이나 산 뱀파이어다. 강한 힘을 가지고 있다. ᄐᆞ난 ᄉᆞᄅᆞᆷ의 기억을 베리며 강한 전투력이영 빠른 스피드를 할 수 있다.

사연 여부: 없음. 작전을 짜젠 하리 일행의 학교 교장선생님이 뒈기도 하였고, 요아힘이라는 사실을 숨기기 위해 자기가 마치 요아힘인 것 추룩 행동한다.

특징: 19화에 등장. 노인의 모습을 한 뱀파이어 요아힘의 하인으로, ᄐᆞ난 뱀파이어들이영 같은 힘을 가지고 있다.

사연 여부: 없음. 신비아파트 고스트볼의 비밀의 최종 보스 어둠이다. 그가 나타나면 세상은 멸망하게 될 정도록 강한 존재이다. 사실은 대천사 였지만 인간의 이기심 때문에 화가나서 신에게 강한 요청을 하였지만 실패하고 천상에서 강제로 퇴장을 당한 이후 신에게 복수를 하기 위해 스스로 악마가 뒈어 어둠의 힘이영 귓것을 잡아먹고 강한 어둠을 얻어서 세상을 멸망에 이룰 것으로 큰 결심한 끝판왕이다.

특징: 20화에 잠깐 등장, 21화, 23화, 24화에 등장. 어둠의 으로, ᄐᆞ난 귓것들의 비해 엄청난 강한 힘을 가지고 있다. ᄐᆞ난 귓것들을 흡수하고 어둠의 공간을 멩글수 있고 끝판왕 다운 엄청난 힘을 가지고 있다.

천국으로 지하국 대적은 천사를, 신비는 인간들이 행복해질 수 있도록 친구가 되뒈어주려 천계신에게 명령을 받고 내려온 것이다.

  • 지옥의 8대 악마

사연 여부: 지하국대적에게 힘을 주었던 존재들. 대천사가 지옥의 왕이 뒈겠다고 나섰을 때 그를 막으려고 대천사 앞에 나타난다.

특징: 23화에 잠깐 등장. 이들은 대천사영 닿이는 순간 대천사의 일부가 뒈었으며, 악마들을 삼킨 대천사는 지하국대적으로 각성한다.

강림의 어멍으로, 같은 퇴마사이다.

단역들[edit | edit source]

성우 별로 정리했다.

나온 귓것들[edit | edit source]

등장 귓것[edit | edit source]

사연 여부: 사이 좋은 골레기 성제가 물놀이ᄒᆞ고싶엉 물탱크에 들어가다 빠져 결국 귓것이 뒈었다.

특징: 1화에 등장. 골레기 물귓것으로, 물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나타나며 검은 물이영 검은 수증기로 사람들을 조종한다.

사연 여부: 가은이의 언니가 가은이의 모자를 잡으려다가 추락사고를 당하는 바람에 가은이를 지켜주려 귓것이 뒈었다.

특징: 2화에 등장. 머리카락 귓것으로, 머리카락 안에 숨을 수 있고 검은 머리카락으로 자유자재로 조종하며 싸울 수 있다.

사연 여부: 없음. 처음으로 나온 악귀이다. 사람의 몸을 갖고 싶어하는 귓것이다. 소원을 비는 자에게 계약을 해서 소원을 비는 자의 소중한 것을 가져가 그걸로 자기 몸을 얻고 싶어 몸을 얻는 귓것이다.

특징: 3화에 등장. 보름달 귓것으로, 밤에 달빛이 비치는 그림자에서 소원을 비는 자가 원하는 소원을 빌면 나타난다. 검은 그림자를 조정 하고 그림자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나타날 수 있다.

사연 여부: 아들인 민준이를 구하려던 어멍이 그만 아파트에서 추락사고로 떨어지멍 거미영 영혼이 뒤섞여 귓것이 뒈었다.

특징: 4화에 등장. 거미 귓것으로, 거미줄을 다룬다. 거미추룩 벽을 마음대로 기어다니고 거미줄을 뿜으며 싸울 수 있다.

사연 여부: 없음. 두번째 악귀이다. 사람을 유혹하는 악귀. 스마트폰으로 사람을 유혹해서 위험을 빠뜨리는 사람이영 같이 영원히 머물고 싶어하는 무시무시한 귓것이다.

특징: 5화에 등장. 스마트폰 처녀귓것으로, 언제 어디서든 저주 받은 스마트폰에서 튀어 나와 나타나고 최면을 걸어 ᄉᆞᄅᆞᆷ을 조종할 수 있다.

사연 여부: 교통사고로 가족 남편이영 딸인 사랑이는 세상을 떠나, 교통사고로 인해 ᄂᆞᆺ에 상처난 홀로 남겨진 사랑이의 어멍는 가족이 너무나 만나고 싶은 슬픔에 죽어 귓것이 되었다.

특징: 6화에 등장. ᄂᆞᆺ 어신 귓것으로, ᄐᆞ난 ᄉᆞᄅᆞᆷ ᄂᆞᆺ이영 몸을 빌려 마치 그 ᄉᆞᄅᆞᆷ추룩 연기한다. 헷빛이영 거울을 무서워하는 약점이영 누구로든 변신할 수 있다.

사연 여부: 발레리나를 꿈꾸던 소녀가 러시아 발레리나 무도회를 나가기 위해 러시아를 가던 도중 비행기 추락사고로, 그만 무도회를 못나가고 떨어졍 죽어 귓것이 되었다.

특징: 7화에 등장. 발레리나 귓것으로, 붉은 실을 자유자재로 다루고 손톱으로 공격할 수 있다.

사연 여부: 4444번 버스를 탄 많은 승객이 타다 어떤 한 트럭으로 인해 2차선 급허브 도로에서 추락사고로 많은 승객이 빠져나오지 못해 귓것이 되었다.

특징: 8화에 등장. 버스 귓것으로, 승객을 가득 채운 버스이다. 4시 44분 44초 매일 같은 시간, 같은 장소를 반복하며 사람을 버스에 끌고 간다. 버스 위에 멋진 해골무늬가 있고 힘차게 달릴 수 있다.

사연 여부: 생일선물로 곰인형을 갖고 싶어했던 딸인 유미의 아방이 곰 인형을 선물하러 가다 차에 치인 교통사고로 죽어 유미 아방의 영혼이 인형 뽑기에 있는 곰인형에 들어가 귓것이 되었다.

특징: 9화에 등장. 인형 뽑기 기계 귓것으로, 인형 뽑기 기계에 빨려 들어간 사람을 자기 손으로 인형으로 멩글어 버리고 손에 있는 귓것의 눈으로 사람이나 사물을 찾아낼 수 있다.

사연 여부: 없음. 세번째로 나온 악귀이다. 옛날에 보물부자였던 양반이 어느날 전쟁이 일어나 보물이 무거워 가져가기 어려워서 숨겨달라고 귓것이영 계약을 한다. 보물을 숨겨주면 귓것이 원하는 것을 주겠다고 하였는데, 그 귓것은 신비아파트에 숨겨놨다. 갖고 싶어했던 것은 사람의 영혼이다. 여러가지 함정을 빠뜨리는 귓것이다.

특징: 11화에 등장. 내기하는 귓것으로, 신비아파트에 4와 2분의 1층에서 보물을 찾으러 온 사람들에게 문제를 내 자기영 내기를 한다. 벗어 날 수 없는 미로를 멩글고 악귀를 조종할 수 있다. 귓것이영 내기에서 지면 사람의 영혼을 가져간다.

사연 여부: 없음. 네번째로 나온 악귀이다. 하리네반 친구인 자기만의 친구를 원했던 동진이가 인형을 연금술로 멩글어 살아나게 한것이 바로 사람을 납치 하는 끔찍한 귓것이다.

특징: 12화에 등장. 멩글어진 귓것으로, 연금술로 멩글어진다. 화나면 덩치가 커지고, 분신을 멩글어 조종할 수 있다.

사연 여부: 옛날, 신비아파트 경비아저씨가 잠깐 돈을 벌려고 외국에 간 사이에 ᄉᆞ랑ᄒᆞ는 아픈 아내가 죽어서 영혼이 고장에 들어가 귓것이 되었다. 선제, 세상을 떠난 아내가 신비아파트에 있는 ᄉᆞᄅᆞᆷ들이영 경비아저씨를 지켜주젠 아파트가 무너지고이신 걸 막아주젠 한 귀신.

특징: 13화에 등장. 죽음에서 돌아온 꽃 귓것으로, 사람의 영혼이 깃든 식물 귓것이다. 채찍추룩 넝쿨을 사용하고 사람들을 꽃봉오리에 가둘 수 있다.

사연 여부: 원래 죽었던 사람이 공사 때문에 인간이 자기 무덤을 망가뜨리자, 화가 나서 인간들에게 복수하려고 잠에서 깨어난 것이다.

특징: 14화에 등장. 미라 귀신으로, 무덤에서 빠져나온 귀신이다. 입김으로 짙은 안개를 멩글고 사람들을 조종할 수 있다.

사연 여부: 없음. 다섯번째 악귀이다. 사람 영혼을 탐내는 귀신이다.

특징: 15화에 등장. 밤에 나타나는 귀신으로, 어둠 에서 힘을 발휘하는 귀신으로 늦은 시간에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공포심을 먹고 목숨을 빼앗을 수 있다.

사연 여부: 없음. 여섯번째 악귀이다. 옛날때부터 있었던 괴물이자, 쒜영 사람의 영혼을 먹으면서 지금 현재 더 커져 나타난 제일 무시무시한 악귀중 하나이다.

특징: 15화에 등장. 사자의 머리영 코끼리의 코를 비롯해 여러 동물이영 합쳐진 귀신으로, 강철을 먹는다. 세상 혼란할때 나와 모든 쒜는 물론 사람 영혼까지 먹어 치운다. 강철같은 이빨이영 피부에 쇠붙이를 먹으면 먹을수록 몸집이 커질 수 있다.

사연 여부: 없음. 일곱번째 악귀이다. 새로운 몸이 되기 위해 곱을락 내기해서 이기면 소원을 들어주고, 지면 사람의 영혼을 가져가는 무시무시한 귀신이다.

특징: 16화에 등장. 지푸라기로 멩글아진 내기 귀신으로, 사람들이영 곱을락으로 내기를 하고 사람의 영혼을 가져간다. 커졌다 작아졌다 크기를 변화시킬 수 있다. 불에 활활 타버리는 약점이있다.

사연 여부: 몸이 약해 건강이 안 좋았던 소년, 종민이가 로봇 청소기 앞에서 결국 죽게 된다. 튼튼한 몸을 갖고 싶은 바람을 이루기 위해 로봇 청소기 귀신이 되었다.

특징: 17화에 등장. 로봇 귀신으로, 로봇 청소기에 깃든 귀신이다. 철로 이용해 몸을 점점 키우는 3단 변신하고, 전기로 공격 할 수 있다.

사연 여부: 없음. 여덟번째 악귀이다. 몸을 찾아다니던 도중, 하리영 두리의 어멍를 발견하고 몸을 생성해서 하리의 가족을 위험에 빠뜨리게 하려 한다.

특징: 18화에 등장. 항상 허기를 느끼는 귀신으로, 사람들의 영혼을 삼켜 그 사람으로 변신해 돌아다닌다. 요술이든 귀신이든 사물을 먹어치우는 먹성이영 검은 그림자로 신체를 늘릴 수 있다.

사연 여부: 하리영 두리의 돌아가신 외할망이다. 한때 악귀가 하리영 두리의 경찰 생활을 하는 자기 딸인 어멍 유지미에게 붙은걸 베리고 손녀, 손자영 하리영 두리의 아방까지 지키기 위해 잠시 내려온 귀신이다.

특징: 18화에 등장. 천계의 수호자로, ᄐᆞ난 ᄉᆞᄅᆞᆷ의 몸에 깃들 수 있고 소리를 웨서 충격파를 멩글 수 있다.

사연 여부: 없음. 아홉번째 악귀이다. 처음부터 강림이영 싸움이 벌여지고, 그만 강림이 좋아하는 하리를 납치한다. 사람의 영혼을 빼앗기 위해 혼자 걷는 사람을 납치해 가는 무시무시한 귀신이다.

특징: 20화, 21화에 잠깐 등장. 제주도 귀신으로, 제주말을 쓴다. 비를 몰고 다니는 귀신이다. 먹구름이 끼고 비가 오는 날 혼자 걷는 사람을 덮쳐 영혼을 빼앗아 간다. 하늘을 날아다니고 비영 ᄇᆞ름을 조종할 수 있다.

사연 여부: 없음. 열번째 악귀이다. 강림이 봉인한 귀신이다. 강림이가 작전을 짜고 나방 귀신의 다시 봉인을 풀어서 하리 일행을 유인한 귀신이었다.

특징: 22화에 등장. 나방 귀신으로, 안개를 뿜어 아이들이 헤매도록 만든 후 그 아이를 납치해 자신의 유충에게 그 영혼을 넣어 분신을 만드는 악귀이다. 하얀 안개를 멩글수 있고 거대한 유충을 조종할 수 있다.

주요 물건[edit | edit source]

  • 도깨비 배트

신비가 갖고 다니는 신호등 모양의 방망이로 3가지 색의 전등이 비치민 도깨비불을 날려버린다.

  • 도깨비엿

평범한 ᄉᆞᄅᆞᆷ이 먹을 경우 귓것을 베릴 수 있게 된다

  • 고스트볼

하리영 두리가 사용하고 이신 도구로 신비영 귀신을 소환할때 쓰는 아이템이지만 신비를 제외한 ᄐᆞ난 귓것들은 하루에 한 번밖에 쓸 수 없다

후속작 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셍 편에서는 빨간색 커버두껑이 씌워진 채로 등장ᄒᆞᆫ다.

  • 고스트 피규어

신비영 귓것이 하늘로 승천을 할 때 남겨준 아이템

  • 루비 반지

이안이 가은이에게 준 반지

이안이 쓰면 무한한 힘을 얻게된다

  • 신비한 팔찌

12화에서 강림이가 하리한테 준 팔찌

귓것을 물리치는 부적팔찌

엄청난 힘이 봉인 되어 있다

강림이가 하리를 못 구할 상황 때 귓것으로부터 안전하게 지킬 수 있게 엄청난 힘이 있는 팔찌

13화에서 망부화에게 꼼짝없이 잡아먹혔을 때 팔찌가 빛을 뿜어내 망부화를 압도적으로 제압하였다

  • 퇴마검

강림이가 악귀를 대상으로 상대할때 사용하는 사인참사검

  • 부적

강림이가 귀신이영 맞서 싸울때 사용하는 다양한 기능을 가진 부적

기능은 마방진 구속 수신의 불 방어의 결계 악귀봉인 등이다

  • 마방진

강림이가 악귀를 봉인할 때 쓰는 일종의 마법진

21화에서 지하국대적에게 적용되었을 땐 엄청난 크기를 자랑했다

더 베리기[edit | edit source]